서비스 이용 약관
핸디버스 이용안내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핸디버스(이하 “회사”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핸디버스”란 회원이 수요응답형 운송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등(이하 “플랫폼”)을 말합니다.
- “서비스”란 핸디버스를 통해서 제공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의미하고,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제7조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계정 등록을 마친 이용자로서, 회원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판매자”란 핸디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운송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자(여객운송사업자 등)를 말합니다.
- “결제”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는 결제 수단으로 대금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환불”이란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에서 충전한 예치금을 회원과 회사 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 “수수료”란 회원이 셔틀 예약 후 취소 시 명시된 규정에 따라 회사에 부담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적용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핸디버스 웹사이트 게시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에는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7일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 또는 약관 내용의 중대한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해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개별 상품 판매약관에 대한 동의 및 약관개정절차 등 제반 사항은 해당 판매자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제7조에서 규정하는 서비스의 상세 내용 중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운영정책, 이용지침 등(이하 통칭하여 "운영정책 등" 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운영정책, 관련 법령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 회원은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5조 (이용신청)
-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절차를 완료하여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가입 희망자에게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 단말 식별 정보 및 본인확인 인증 절차(이하 "본인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입 희망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여 가입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 회원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회원 본인 명의의 인증 절차를 수행하거나,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이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 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유보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 제5조에 의한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②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③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인증 또는 14세 미만 이용자 보호자 동의 등 절차를 거치지 않았거나, 허위 또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거친 경우 ④ 이용신청 과정에서 허위 정보를 기재하였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재 항목을 누락하거나 오기한 경우 ⑤ 본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원 자격을 박탈당하였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함 ⑥ 본 약관에 의해 이용정지 등의 제재를 받은 회원이 그 제재기간 중에 탈퇴 등을 통해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한 후 이용신청을 한 경우 ⑦ 본 약관이나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거나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등 위법 또는 부적절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⑧ 회사의 사업 운영,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⑨ 제1호부터 제7호에 준하는 사유 또는 이용신청을 한 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⑩ 기술상 또는 설비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절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관련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해당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핸디버스를 이용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은, 핸디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과 내용으로 이용하며 회사가 정한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을 준수한다는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기타 필요한 경우,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 필요한 사항을 세분화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가 핸디버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이 설정한 출발지 정보와 목적지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회원 또는 회원이 지정한 승객과 운송서비스를 제공할 택시/수요응답형 여객운송사업자를 연결하는 중개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및 제휴서비스
② 회원은 택시/수요응답형 여객운송사업자를 연결하는 중개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시 운수사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지불해야하며, 호출 취소 및 미탑승 등의 서비스 이용취소 시 취소 수수료/미탑승 수수료(멤버십의 경우 경고 및 이용제한, 셔틀 취소의 경우 취소 수수료 별도 발생 등)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요금 및 수수료 부과 기준, 수수료 금액 등의 세부 조건은 명시된 환불 조건을 따릅니다.
- 회사는 직접 판매자(운송사업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핸디버스를 통해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직접 판매자의 이용약관을 따르고 회사는 회원이 해당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직접 판매자의 홈페이지 등에 게시되어 있는 이용약관을 연결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직접 판매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핸디버스를 이용한 서비스의 화면을 통하여 판매사의 이용요금 및 수수료 부과 기준, 수수료 금액 등을 안내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구체적인 종류와 세부내용은 서비스 내 사용방법 안내를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기타 불가피한 여건 또는 사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책임의 한계)
① 회사는 좌석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과 차량의 운행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지만, 그 신뢰성과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아닌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간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책임이며,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의무와 책임은 해당 운수사에 있습니다
③ 해당 운수사는 정시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나 도로교통의 특성상 정시성 보증은 불가하며 정류장 반경 30M이내 10초 이상 정차 후 출발 시 정상적인 도착, 출발로 간주합니다.
제11조 (셔틀 예약 및 취소 수수료)
① 이용자는 신용카드, 계좌 이체 또는 기타 회사가 추가로 정의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셔틀을 예약합니다.
② 서비스 내에서 좌석 예약 시 회사는 이용자에게 소정의 예약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예약과 무분별한 예약 후 취소를 방지하기 위해, 예약 취소시에는 아래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약금으로 공제합니다.
[취소 및 환불 안내]
탑승 시간을 기준으로 환불 신청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취소 수수료 발생 기간 내 행사 주최 측의 사정으로 행사가 취소될 경우에만 전액 환불됩니다.
결제 24시간 이내 무료 취소 가능합니다.
시간대는 한국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취소시점 | 취소 수수료 |
---|---|
예약 24시간 이내 | 수수료 없음 |
탑승 D-8 23:59까지 | 수수료 없음 |
탑승 D-7 23:59까지 | 전체 금액의 25% |
탑승 D-6 23:59까지 | 전체 금액의 50% |
탑승 D-5 00:00부터 | 취소 / 환불 불가 |
③ 결제 수단, 취소 수수료와 관련하여 변경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서비스 내에 사전 고지 합니다.
제12조 (양도금지)
이용자 및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및 회원 가입에 따른 본 약관 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와의 계약 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이용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서비스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 등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으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에 기초하여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은 이용계약과 함께 종료됩니다.
- 회사는 핸디버스를 이용한 서비스(“핸디버스") 회원 가입 후 12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하여는, 일정 기간을 정하여 사용의사를 확인한 후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시작된 서비스 이용 건에 대하여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해당 제한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이미 지급된 쿠폰 등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위반행위를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조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종료된 후 즉시 통지합니다.
- 회원은 전항의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항변 및 소명을 할 수 있고, 해당 항변 및 소명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기한 내 항변 또는 소명을 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장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사항 또는 공공질서ㆍ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또는 예약을 위한 결제 정보 입력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 할 경우 사실과 일치하는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이용자가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본 약관 제6조 제1항에 기재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또는 이용 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4장 기타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 가입 시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이동전화 번호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 내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 등의 변경 및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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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위치정보, 신용정보 등(이하 “개인정보 등"이라 함)을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 따라 보안 시스템 등을 갖추고 개인정보 등 보호 정책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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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관련법령상 필요한 경우 등을 제외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것으로 제휴사에게 거래 내역, 정산 내역 제공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② 법령에서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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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 등의 취급과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통지를 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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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정한 정보 항목은 회사의 승인을 받아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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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관련법령상 필요한 경우 등을 제외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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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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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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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 등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핸디버스 홈페이지 또는 핸디버스 플랫폼 내에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회사 및 제휴사 광고 포함)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이용자의 선택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광고주를 연결하는 시스템만 제공할 뿐, 광고주 혹은 이용자를 대변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호 : 핸디버스
②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76가길 55, 지하 1층 B-126호(미아동, 성신여자대학교운정그린캠퍼스)
③ 전화번호 : 010-8514-6141
④ E-mail : handy_bus@naver.com
⑤ 홈페이지 : handybus.co.kr
제21조 (손해배상)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나 시스템 장애로 인해 회원의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의 요구가 있는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예약취소 위약금 외 통상 출퇴근 비용의 평균값을 산정하여 배상합니다.
제22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에 따릅니다.
제23조 (면책사항)
- 회사는 핸디버스를 이용한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플랫폼을 운영•관리•제공할 뿐 회원과 판매자(운송서비스사업자 등 포함)들을 대리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의 업무범위에서 발생되는 서비스의 이용 장애 및 각종 사고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매사와 회사의 업무범위는 양사간의 계약 내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불법행위 또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제반 결과 (서비스의 이용 장애 및 각종 사고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는 무관하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2차적인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제1조(목적)
핸디버스(이하 ‘회사’라고 함)는 회사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이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이하 ‘이용자’ 또는 ‘개인’)의 정보(이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수립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처리의 원칙)
개인정보 관련 법령 및 본 방침에 따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해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해 적법하게 강제되는 경우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개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제3조(본 방침의 공개)
-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본 방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본 방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공개하는 경우 글자 크기, 색상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 가 본 방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본 방침의 변경)
- 본 방침은 개인정보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또는 정부나 회사 서비스의 정책이나 내용 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다음 각 호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 합니다. 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 하여 공지하는 방법 나. 서면•모사전송•전자우편 또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방법
- 회사는 제2항의 공지는 본 방침 개정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회원 가입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에 대한 회원가입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 수집 정보: 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제6조(서비스 이용 및 부정 이용 확인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 및 부정이용의 확인·분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부정이용이란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 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 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 필수 수집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접속지 정보 및 기기정보
제7조(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 어플리케이션 등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외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개 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제8조(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이용합니다.
- 공지사항의 전달 등 회사운영에 필요한 경우
- 이용문의에 대한 회신, 불만의 처리 등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 법령 및 회사 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 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를 위한 경우
- 의벤트 및 행사 안내 등 마케팅을 위한 경우
-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을 위한 경우
-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한 이용자간 관계의 형성을 위한 경우
제9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달성을 위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이용합니다.
-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내부 방침에 의해 서비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 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합니다.
제10조(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가. 웹사이트 로그 기록 자료 : 3개월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가.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11조(개인정보의 파기원칙)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의 달성,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등 개인정 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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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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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합니 마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성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절자를 거져 파
제13조(개인정보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 여 삭제하며,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 다.
제14조(광고성 정보의 전송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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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이용 자의 명시적인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가. 회사가 재화 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 거래가 종료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가 처리하고 수신자와 거래한 것과 동 종의 재화 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른 전화권유판매자가 육성으로 수신자에게 개 인정보의 수집출처를 고지하고 전화권유를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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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에 대한 처리 결과를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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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오후 9시부터 그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그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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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 의 사항 등을 광고성 정보에 구체적으로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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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명 및 연락처
나. 수신 거부 또는 수신 동의의 철회 의사표시에 관한 사항의 표시
-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가.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방해하는 조치 나. 숫자•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조치
다.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자동
으로 등록하는 조치
라.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이나 광고 전송 출처를 감추기 위한 각종 조치 마.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각종 조치
제15조(개인정보 조회 및 수집동의 철회)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 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수집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자신의 가입정보 수집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16조(개인정보 정보변경 등)
- 이용자는 회사에게 전조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 습니다.
- 회사는 전항의 경우에 개인정보의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 공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17조(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 시로 불러오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이하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PC 및 모바일을 포함)에 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저장공간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 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9조(쿠키 설치 허용 지정 방법)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쿠키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 이트 데이터
- Whal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보호>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20조(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지정)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정지용
- 직책: CEO
- 전화번호: 010-8514-6141
- 이메일: pop0323@naver.com
나.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담당부서: 경영지원팀
- 담당자명: 정지용
- 전화번호: 010-8514-6141
- 이메일: pop0323@naver.com
제21조(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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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 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 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다.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라.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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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제1항의 담당부서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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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가.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부칙
제1조 본 방침은 2024.12.30. 부터 시행됩니다.
마케팅 활용 동의
제1조(목적)
수집/이용 목적 | 수집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신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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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 후기, 이벤트 행사 관련 정보 안내 | 닉네임 | 회원탈퇴 또는 고객 삭제 요청 시 까지 | 카카오 알림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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